본문 바로가기

리뷰 -

고메 순살크리스피 치킨 스윗허니 아이들이 좋아해요


교촌치킨 허니콤보를 저희 아이들은 엄청 좋아합니다.
물론 저나 신랑도 치맥거리를 찾을때 맛있어서 즐겨 찾는 치킨집인데 아무래도 자주자주 시켜먹기에는 가격대가 있다보니 부담스러운 느낌은 있더라구요.

온라인 아이쇼핑을 하다가 고메 순살크리스피 치킨이 보여서 알아보니 여러 종류 맛이 있었습니다.
그냥 일반 고메 순살크리스피, 스윗허니, 고추크런치, 핫스파이시 이 정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고추크런치가 굽네 고추바사삭 느낌이라 해서 사고싶은 마음이 들기도 했는데 우선 아이들도 함께 먹을거라 허니콤보맛과 유사한 스윗허니 맛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세봉지를 구매했는데 두봉지는 얼른 후다닥 냉동실에 집어넣고 한봉지는 아이들과 먹어보려고 꺼냈어요.
우선 뼈가 없는 순살치킨이기때문에 아이들이 번거롭게 발라먹을 필요도 없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겉봉지 사진만 봐서는 허니콤보와 흡사해보이더라구요.


닭다리살로만 다 만든 것 같은데 닭고기는 브라질산 닭고기를 사용하고 있나봐요. 뻑뻑한 살이 없어서 가뜩이나 부드러운 부분만 먹는 우리 아이들에게 좋을것같습니다. 치킨 한번 배달시키면 30-40분 정도 걸려서 기다려야 하는데 고메 순살크리스피치킨은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 달콤한 허니소스에다가 특제양념을 더해줘서 요즘 특히나 인기많은 단짠단짠의 조화가 특징인것 같습니다.

 

 


조리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는 방법과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방법이 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했을때는 160도로 적당히 예열을 해주고 반봉지는 11분, 한봉지는 13분정도 돌려주라고 적혀있습니다. 중간에 뒤집어주시는거 잊지마시구요!
전자레인지로는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겹치지 않게
담아서 700W 반봉지로는 약 4분30초, 한봉지로는 약8분 돌려주시면 되고 1000W 반봉지로는 3분30초, 한봉지로는 6분 30초 돌려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저도 냉동상태의 고메 순살크리스피 스윗허니 치킨을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주기 위해 먼저 뜯어 보았는데 달콤한 냄새와 함께 제법 많은양의 순살들이 들어있었어요.


먹을 사람이 네명이 되므로 저는 한봉지를 에어프라이어에 다 넣어주었습니다. 저희집 에어프라이어에 알맞게 잘 들어가는거 같았어요. 아직 돌리기 전인데도 색상이 노르스름한게 맛있어 보였습니다.


한봉지 기준으로 처음에 6분 돌려주고, 뒤집어서 7분 돌려 총 13분 돌렸더니 바삭바삭 뜨끈하게 스윗허니 순살치킨이 완성 되었습니다. 냄새가 달큰짭쪼롬 한게 침이 꼴깍 넘어가더라구요.


뜨거우니 집게로 조심조심해서 접시에 옮겨 담아 살짝식혀줬더니 더욱 바삭바삭했어요.

그리고 다리살들이라 부드럽고 육즙이 나오는 부분도 있었고, 맛은 교촌허니콤보랑 완전 똑같다 라고 보기에는 조금 그렇고 달콤한 맛이 더 극대화 된 느낌이었습니다. 교촌 허니콤보가 더 짭짤한 느낌? 그렇다고 너무 달다는 아닌데 어쨌든 허니콤보보다는 덜짜고 좀 더 달콤하다! 아이들에게는 자극적인것보다는 덜짠 고메 순살크리스피 허니스윗도 나쁘지 않겠구나 싶었어요. 치킨 한번 시켜먹을돈으로 이거 세개를 사다먹을 수 있기에 가성비도 좋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이들도 맛있다고 엄지손가락으로 최고의 표현을 해주었으니 엄마는 대만족이예요.

다음번에는 고추크런치맛도 구매해서 먹어보고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