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돼지고기 카레 만드는 방법


저희 아이들이 자주 즐겨 찾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시중에 나와있는 인스턴트 3분 카레도 아닌, 엄마표 손맛 카레입니다.
몇 번 어디 놀러간다거나 할때 끼니 떼울것이 마땅치 않아 카레를 좋아하는 아이들 3분 카레를 사다 먹였더니 나름 순한맛으로 산다고 산건데도 쓰읍 거리며 매워하더라구요. 집에서 돼지고기 넣어 카레만들어주면 밥한그릇 뚝딱하는 우리아이들에게 해주는 돼지고기 카레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제가 카레를 만드는 스타일은 거의 오뚜기 카레가루 뒷편에 적혀져있는 레시피에 최대한 충실한다고 하고 만드는데요. 기본적으로 제가 카레에 넣는 재료들은 위에서 보시다시피 감자 주먹보다 작은사이즈 1개, 당근 반개, 애호박 4분의 1개 정도, 양파 중간사이즈 2개, 돼지고기는 카레용으로 130g - 150g정도를 사용합니다.
아주 기본적이지요? 특별나게 넣으시는 재료들이 있으시다면 추가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전 저렇게만 준비해도 충분해서 괜찮았어요.


카레 재료 손질 그 후

 


감자,당근,양파,애호박을 취향껏 칼로 썰어주시면 되는데요. 사진으로 보면 제가 손질한 야채들의 크기가 볶음밥 볶아먹을때의 크기보다 살짝 커보이거나 비슷해보이지요? 워낙 처음에 아이들에게 카레를 만들어 주었을때 네모지며 큼직큼직하게 손질을해서 먹였더니 꽤나 큰 야채들을 먹기가 부담스러워 했습니다. 특히나 당근을 손으로 쏙쏙 골라버리더라구요. 그러던 와중에 티비에서 백종원 요리전문가가 나오는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서 야채들을 제가 생각했었던 크기들보다 작게작게 썰어서 아,저거구나! 저렇게 해서 주면 아이들도 먹는데에 부담을 갖지 않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진과 같이 손질을 하였고, 혹시나 나는 큼직큼직한게 씹는식감도 있어서 좋아! 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하시면 돼요.


그리고는 팬에 기름을 두른 뒤, 야채들을 잘 볶아주다가 돼지고기도 함께 넣어서 볶아줍니다. 재료에 물 또는 우유가 들어갈 예정이기 때문에 깊이감이 있는 궁중팬이나 냄비에 해주시는게 좋을거예요. 아니면 팬에 야채들을 볶고서 냄비로 옮겨주셔도 좋습니다.



야채들과 돼지고기를 너무 푹 익도록 볶지는 마시고 어느정도 익었구나 싶을때 물 또는 우유를 700ml 넣어주세요. 그리고는 어느정도 걸쭉해질때까지 눌러붙지
않도록 저어주면서 끓여주시면 끝입니다.
돼지고기 카레 만드는 방법으로 우유를 넣는것도 맛남의광장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나와서 저도 따라 넣어봤는데 굉장이 풍미가 좋고 고소한맛이 느껴져 식구들이 다 잘 먹었었답니다. 대신 우유를 넣으면 끓으면서 거품이 훅 올라오기 때문에 잘 봐주셔야 합니다.


 

돼지고기 카레 만들기 완성

 


갓지은 따듯한 밥에 한 김 식혀놓은 카레를 자박하게 넣어서 비벼먹으면 그만큼 꿀맛도 없는 것 같습니다.
씹히는게 좋은 돼지고기와 풍미좋은 양파, 그리고 고소한 감자, 달달한 당근까지 어우러져 맛있는 한 끼 떼우기에 간단하면서도 영양에도 좋은 음식 돼지고기 카레 만드는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